비전
 사명
 교육과 훈련
 세계를 주깨로
-  하나님의 군사학교
-  크리스천 리더십 학교
-  Vision School
-  교육 훈련 안내
-  선교 후원 안내
 우리게시판
Home > 클랜드 > 세계를 주깨로
Home> 클랜드> 세계를 주께로>

1. ‘하나님의 군사학교’의 교육목적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군사학교를 세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인간 모든 삶의 영역에서 선포할 하나님의 군사를 양육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많은 영역 중 지극히 제한된 영역에서 파편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을 뿐 그리스도인으로서 역할을 거의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군사학교의 교육 목표는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일할 기독 지도자(Christian Leadership)을 세우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할 크리스천 리더를 세운다고 했는데 목회 지도자 양성을 말하는 것입니까?

목회도 하나님의 주권영역 중 한 영역입니다. 그러나 철학, 정치, 예술, 문화, 법, 교육 등의 인간 모든 삶의 영역 속에서도 크리스천 리더십을 세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목회지도자 뿐만 아니라 사회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세상을 이끌어나갈 리더십을 키우는 곳입니다.

3. 이 시대에 특별히 ‘하나님의 군사학교’를 세워야 할 이유나 필요성을 말씀해 주십시오.

세상 학교도 제각기 세운 목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회 구성원으로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지만, 대체로 공통적인 목적은 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십을 만드는 데에 있습니다. 리더를 세우는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리더의 영향력은 사회 전체에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교회가 사회 지도자를 위해 기도는 하면서 정작 중요한 리더를 양육하고 세우는 일에는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이 땅을 개혁 시키려면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해야 하고, 미래의 세대를 위해서 전념해야 할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철저히 준비하지 않으면 내일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 하나는 하나님께서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위임해 주셨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 ‘하나님의 군사학교’를 세워 하나님의 군사를 훈련시켜야 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우선순위입니다.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고, 온전히 주님의 뜻에 사로잡힌 기독 리더를 훈련, 교육시키는 곳입니다. 진정으로 이 땅이 개혁되어지고 주님 나라가 확장되기 원한다면 크리스천 리더를 만드는 학교를 세워야 할 것입니다.

4. 지도자를 양성하는 학교라 했는데, 일종의 영재학교입니까?

세속적으로 뛰어난 영재들을 가르치는 학교는 아닙니다. 세속 영재학교는 탁월한 재능을 가진 자가 탁월한 리더십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하지만 누구나 다 영재가 될 수 있습니다. 리더는 단 한가지 재능만 가지고도 충분히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학생을 어떻게 훈련 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평범한 수준의 능력을 가진 자면 누구나 다 영재가 될 수 있습니다. 기능적 인간을 만드는 것은 타고난 재능이지만, 가치 있고 능력 있는 인간을 만드는 것은 참된 교육에 있습니다.

5. ‘하나님의 군사학교’라는 발상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모델로 삼았던 학교나 교육기관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군사학교’의 발상은 특별히 어느 곳에서 모방한 것도, 바탕으로 삼은 것도 아닙니다. 다만 이 시대에 살고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담대히 서지 못하고, 무기력하고 나약하게 살아가며 하나님의 뜻과는 동떨어지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시대적인 요청에 의해 세워진 것입니다. 역사 속에는 그 필요성을 실감하여, 하나님이 주시는 확신 속에서 비슷한 의도를 가지고 세워진 ‘칼빈의 제네바 아카데미’나 ‘아브라함 카이퍼의 자유대학교’ 등이 있으나 이 학교들은 초기의 정신을 계속하여 이어가지 못하고 이미 세속화 되어버렸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군사학교는 이러한 학교를 모델로 삼아 세웠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6.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대안학교입니까? 특성화 학교입니까?

대안학교나 다른 기독학교와 차별되는 점이 있습니까?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실패한 공교육의 대안으로 세워지는 대안학교와는 다릅니다. 공교육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미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크리스천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크리스천 학교입니다. 사회의 일반교육 기관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비행 청소년등을 교화하는 차원에서 대안학교가 여러 곳에서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강력한 하나님의 군사들을 양성할 목적으로 세워졌을 뿐입니다.

7. 요즘 교회, 기독교 단체에서 기독교 학교를 세우려는 붐이 일어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습니까?

어느 정도의 경제력을 갖춘 교회나 단체에서 기독교 학교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곤 합니다. 나름대로 기독교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한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기독교 학교에 대한 막연한 이상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기독교 학교가 좋은 건물과 시설, 그리고 실력 있는 그리스도인 교사만 준비되면 바른 기독교 교육이 실현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외국의 경우를 들지 않더라도 한국의 중고대학교를 보더라도 그렇지 않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선교사들에 의해 세워진 학교들은 시대가 흘러가면서 차츰 세속화되고 이젠 모양만 남아 있습니다. 기독교 학교 설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을 세우는 것입니다. 철저하게 제자화된 그리스도인을 준비시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변하여도 변치 않고, 지속적으로 크리스천 리더를 세우기 위해선 모든 구성원이 철저한 경건훈련과 세계관 훈련, 리더십 훈련 등 말씀 위에서 제자화가 되어야 합니다.

8. Mission School과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다른 일반적인 Mission School은 복음을 전할 목적으로 비신자들도 입학할 수 있지만, 하나님의 군사학교는 크리스천 리더십을 세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크리스천 학생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출발부터 현저한 큰 차이가 있습니다.

9. 크리스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하나님의 군사학교’의 교육 과정은 무엇입니까?

요람에서 무덤까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준비된 교육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초중고와 대학 과정 뿐 아니라 영유아부터 대학원까지 교육 기관을 세워야 하며, 기독세계관과 비전으로 훈련된 바탕위에 일반적인 수월성 교육을 병행시켜야 합니다. 세상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크리스천으로 훈련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철저히 준비된 교사가 필요합니다.

10. ‘하나님의 군사학교’를 세우기 위한 전략이 있습니까?

우선 ‘하나님의 군사학교’가 이상적인 훈련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신앙과 비전과 열정을 가진 교사가 먼저 훈련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군사학교’에소명이 있는 교사를 선발하여 훈련시키며 수월성을 위해 세계 유수의 대학교에 파견하여 전문가로 준비하게 합니다. 세계에 훈련된 교사를 파송하는 것은 현지인에게도 동일한 훈련을 시켜 동역자를 얻고 장기적으로 그곳에도 이와 같은 학교를 세우며, 세계적으로 비전을 공유하며 세계 변혁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11. ‘하나님의 군사학교’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인간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크리스천 지도자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앙이 바르게 훈련되어야 하고, 각각 받은 달란트 대로 훈련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12. 그와 같은 것은 교회와 세속 학교, 또는 기독교 학교로 충분하지 않습니까?

사람은 어디서 어떻게 훈련받느냐가 중요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훈련되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이스라엘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했던 것은 애굽 삶의 노예근성을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준비되지 않으면 가나안 땅에 살 수 없어 쫓겨납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사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준비된 삶을 살기 위한 것입니다. 각각 부여받은 인간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크리스천 지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세상이나 마귀는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는 사자와 같이 힘쓰고 있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믿음대로만 산다면 세상은 금방 달라질 것입니다.

13. ‘하나님의 군사학교’에서 교사로 섬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클랜드의 훈련과정을 먼저 수료해야 합니다. 수료자는 달란트에 따라 해외에 파송되어 탁월한 전문가로 준비하기 위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사로 지원하거나 후원에 관심 있으신 분은 오정임 간사(051-990-2339)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들과의 대담 내용의 일부이며, 조만간 재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